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코스타리카 Top 10 방문지, 맛집 Top 10, 그리고 여행 시 주의 사항

by 위드머니1643 2024. 2. 14.

코스타리카 화산

코스타리카 Top 10 방문지

여행지로서 코스타리카의 매력은 비교할 수 없는 자연의 아름다움, 다양한 풍경, 활기찬 문화에 있습니다. 여행자들은 무성한 열대우림, 깨끗한 해변, 다양한 야생동물이 서식하는 장엄한 화산에 매력을 느낍니다. 야외 활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서핑, 집라인, 급류 래프팅과 같은 스릴 넘치는 모험을 즐길 수 있고, 등산객들은 아름다운 산책로와 숨겨진 폭포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식민지 시대의 마을에서는 다채로운 거리와 분주한 시장을 통해 이 나라의 문화유산을 엿볼 수 있습니다. 전통 요리와 풍미 가득한 열대 과일로 구성된 요리의 즐거움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과 생태 관광에 대한 코스타리카의 노력은 생태 산장, 농장에서 식탁까지의 식사, 천연 보물을 보존하는 보존 노력 등을 통해 코스타리카의 매력을 더욱 강화합니다.

 

1. 몬테베르데 운무림 보호구역: 우뚝 솟은 나무들이 착생 식물과 난초로 장식되어 있고, 안개로 뒤덮인 신비로운 구름 숲을 거닐어 보세요. 캐노피 위의 현수교를 가로질러 숨막히는 전경을 감상하고 "눈부신 케찰(새의 일정)"과 상징적인 세 발가락 나무늘보와 같은 보기 힘든 생물을 주의 깊게 관찰하시길 추천 합니다.

2. 아레날 화산: 코스타리카의 가장 상징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인 아레날 화산의 대칭적인 봉우리에 감탄할 것입니다. 탐험으로 하루를 보낸 후, 무성한 초목으로 둘러싸여 있고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치료를 받는 천연 온천수에서 휴식을 취해보시기 바랍니다.

3. 마누엘 안토니오 국립공원: 이 해안 보석에서 무성한 열대 우림과 깨끗한 해변이 완벽하게 결합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울창한 정글 산책로를 따라 하이킹을 하면서 나무 꼭대기에 쉬고 있는 장난기 많은 카푸친 원숭이와 나무늘보를 관찰한 후 그림처럼 완벽한 마누엘 안토니오 해변의 청록색 바다에서 더위를 식힐 수 있습니다.

4. 토르투게로 국립공원: 보트나 소형 비행기로만 갈 수 있는 토르투게로의 외딴 황야로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밤이 깊도록 해변에 둥지를 틀고 있는 멸종 위기에 처한 바다거북의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광경을 목격하고, 카이만, 수달, 다채로운 새를 포함한 다양한 야생 동물의 서식지인 공원을 통과하여 구불구불한 운하망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5. 코르코바도 국립공원: 손길이 닿지 않은 열대 우림과 깨끗한 해안선이 만나는 코스타리카의 야생 남부 지역 중심부로 모험을 떠나보세요. 보기 힘든 재규어, 퓨마, 베어드 테이퍼를 찾아 빽빽한 정글 산책로를 따라 강과 개울을 건너 탐험의 깊이를 더 할 수 있습니다. 모래 위의 유일한 발자국이 나만의 발자국인 한적한 해변의 고요함에 잠시 흠뻑 빠질 수도 있습니다. 6. 과나카스테 주: 아름다운 해변, 활기찬 문화, 다양한 생태계로 유명한 과나카스테의 햇살 가득한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한적한 작은 만과 바위 노두 (바닷가에 우뚝솟은 바위)가 곳곳에 있는 험준한 해안선을 탐험하거나 내륙으로 모험을 떠나 건조한 열대 우림, 화산 지형, 계단식 폭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7. 푸에르토 비에호 데 탈라만카: 레게 리듬이 공기를 가득 채우고 아프리카-카리브 문화가 번창하는 이 카리브 해안 마을의 여유로운 느낄 수 있습니다. 매콤한 저크 치킨부터 풍미가 가득한 신선한 해산물 요리까지 지역의 다양한 전통에 영향을 받은 군침이 도는 요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무성한 정글과 깨끗한 해변으로 둘러싸인 푸에르토 비에호의 세계적 수준의 서핑 장소 중 한 곳에서 파도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8. 라 포르투나 폭포: 빽빽한 열대 우림을 통과하여 70m 아래 고요한 수영장으로 떨어지는 라 포르투나 폭포의 숨 막힐 듯한 아름다움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시원한 물에 상쾌하게 몸을 담그거나 무성한 초목과 마음을 진정시키는 자연의 소리로 둘러싸인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이 폭포의 자연의 광채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9. 린콘 데 라 비에하 국립공원: 화산 활동으로 험준한 지형이 형성되는 린콘 데 라 비에하(Rincón de la Vieja)의 초자연적인 풍경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증기가 자욱한 숲 속을 트레킹하고, 길을 따라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진흙 항아리와 유황 온천을 지나보세요. 짖는원숭이, 긴코코미, 활기 넘치는 새 등 토종 야생동물을 관찰 할 수 있습니다.

10. 산호세: 역사적인 건축물과 현대적인 편의 시설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코스타리카 수도의 활기 넘치는 문화기 있는 곳입니다. 신선한 농산물과 장인의 공예품이 넘쳐나는 분주한 시장을 탐험하거나 도시 곳곳에 흩어져 있는 박물관과 갤러리에서 이 나라의 풍부한 역사와 유산을 경험 할수 있습니다. 푸짐한 카사도를 제공하는 전통적인 "소다"부터 티코 스타일이 가미된 고급 요리를 선보이는 트렌디한 카페까지 현지 식당에서 맛있는 요리를 즐길수 있습니다.

맛집 Top 10

1. 알마 데 아몬: 산호세의 트렌디한 Amón 지역에 자리잡은 Alma de Amón은 우아한 분위기와 퓨전 요리로 손님들을 매료시킵니다. 질경이와 고수 같은 코스타리카 풍미가 가미된 ​​신선한 현지 농어가 특징입니다. 시그니처 요리: "Corvina a la Tica"

2. 엘 아비온: 마누엘 안토니오 국립공원(Manuel Antonio National Park) 근처에 위치한 엘 아비온(El Avion)은 매혹적인 역사와 탁 트인 바다 전망으로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전통 갈로 핀토와 튀긴 질경이를 곁들인 맛있는 구운 닭고기 요리인 군침이 도는 "폴로 알 오르노(Pollo al Horno)"를 맛보세요.

3. 라 루나: 여유로운 해변 마을 타마린도에 자리잡은 라 루나는 낭만적인 분위기와 지중해에서 영감을 받은 요리로 방문객을 매료시킵니다. 사프란을 넣은 크리미한 국물에 새우, 오징어, 홍합이 가득한 맛있는 "해산물 리조또"를 놓치지 마세요. 4. 마코코: 푸에르토 비에호(Puerto Viejo) 중심부에 위치한 마코코(Makoko)는 아프리카-카리브 퓨전 요리와 생동감 넘치는 레게 분위기로 고객을 즐겁게 합니다. 매콤한 저크 양념에 절인 부드러운 구운 닭고기가 코코넛 라이스와 콩과 함께 제공되는 "저크 치킨 플래터"를 즐겨보세요.

5. 소다 비케즈: La Fortuna의 Soda Viquez에서 정통 코스타리카 식사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소박한 식당은 쌀, 콩, 질경이, 샐러드와 선택한 고기 또는 생선을 푸짐하게 조합한 전통적인 "카사도" 요리를 제공합니다.

6. 진저브레드 레스토랑: 몬테베르데 운무림 보호구역에 자리잡은 진저브레드 레스토랑은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아늑한 휴식처를 제공합니다. 신선한 현지 농산물로 가득 차 있고 따뜻한 롤빵과 함께 제공되는 직접 만든 "야채 수프" 한 그릇으로 몸을 녹일 수 있습니다.

7. 카피 카피: 마누엘 안토니오(Manuel Antonio)에 위치한 카피 카피(Kapi Kapi)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혁신적인 요리로 손님들을 매료시킵니다. 완벽하게 조리되고 구운 마늘 으깬 감자와 볶은 계절 야채가 함께 제공되는 절묘한 "필레 미뇽"은 일품입니다.

8. 라 마리포사: 태평양이 내려다보이는 언덕 꼭대기에 자리잡은 마누엘 안토니오(Manuel Antonio)의 라 마리포사(La Mariposa)는 숨 막힐 듯한 전망과 맛있는 해산물 요리로 손님들을 매료시킵니다. 망고 살사와 코코넛 라이스를 곁들인 "구운 마히마히(Grilled Mahi-Mahi)"를 맛보시길 추천 합니다.

9. 란초 마고: 아레날 화산 근처 랜초 마고에서 친환경 천국으로 탈출하세요. 신선한 유기농 야채, 곡물, 홈메이드 치즈가 포함된 "채식 플래터"와 같은 요리로 농장에서 식탁까지의 식사를 제공 합니다.

10. 테라자 델 파시피: 플라야 에르모사(Playa Hermosa) 절벽에 위치한 테라자 델 파시피코(Terraza del Pacifico)는 코스타리카의 멋진 일몰을 즐길 수 있는 고요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마늘 으깬 감자와 볶은 시금치를 곁들인 "구운 참치 스테이크"를 맛보세요.

여행 시 주의 사항

지역 주민들은 일반적으로 방문객을 환영하고 친절하며 그들의 문화와 전통을 공유하고 싶어합니다. 당신은 종종 그들이 미소로 당신을 맞이하고 도움이나 추천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번화한 도시, 고요한 해변 마을, 외딴 마을을 탐험하든, 친근한 얼굴을 만나고 유명한 코스타리카의 환대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코스타리카를 여행할 때 원활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해서는 몇 가지 사항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가벼운 옷, 자외선 차단제, 방충제를 챙겨 열대 기후에 대비하세요. 수분을 유지하고 뎅기열, 지카 바이러스와 같은 모기 매개 질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또한, 야생동물과의 만남은 예측할 수 없으므로 자연보호구역과 국립공원을 탐험할 때는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지역 야생동물을 존중하고 공원 규정을 준수하여 안전과 환경 보존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코스타리카를 여행하는 한국 시민의 경우 관광, 사업, 가족 방문을 위해 최대 90일까지 체류하는 경우 비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여행자는 입국일로부터 최소 6개월 동안 유효한 여권과 왕복 또는 환승 항공권을 소지해야 합니다.